본문 바로가기
이모티콘만들기

네이버 OGQ마켓 스티커 만들기 준비하기_ 콘텐츠 제작 가이드

by lovely-hoi85 2020. 4. 30.

 

안녕하세요? 유리입니다 :)

오늘 쉬는 날이라 미루고 미뤘던 이모티콘 만들기 해보려고 준비했는데요

준비하면서 네이버 OGQ 콘텐츠제작 관련해서 공유해보려합니다 ~

목표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인데요 ㅎㅎ

일단 승인이 비교적 쉬운 네이버 OGQ, 라인스티커 등등 먼저 진행해보려합니다:)

 

 

 

 

 

먼저 네이버OGQ 라고 검색하면 젤 상단에 뜨는 사이트로 들어갑니다!

 

 

 

 

 

그럼 이렇게 메인이 뜨구요~

오른쪽 상단에 보면 크리에이터 스튜디오가 나와요~ 눌러봅니다!

 

 

 

로그인을 하라고 뜨네요~

저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:)

 

 

 

 

 

 

로그인 하면 볼 수 있는 대시보드~

오른쪽 중간쯤 보면 OGQ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가이드 볼 수 있어요~

클릭해서 들어가볼께요~:)

 

 

 

그럼 서비스 사용, 콘텐츠 업로드, 판매 및 정산에 관해 볼 수 있어요~

콘텐츠 업로드 부분 살펴보면서 어떤걸 준비해야하는지 살펴봤어요~

 

 

 

 

 

저는 먼저 스티커 만들기를 목표로!!

해상도 72dpi 이상

RGB 컬러

이미지용량 각 1MB이하 

기본 지켜줘야하구요~

 

준비해야할 이미지는 총 3가지 버전 26개 파일이 필요하네요~

메인 이미지 1개 - 240X240px  / main.png파일

스티커 이미지 24개 - 760X640px / 1.png ~ 24.png 파일

탭 이미지 1개 - 96X74px / tab.png파일

 

 

 

작업시 주의 사항으로 

스티커 배경 투명 / 여백이 가급적 없도록 스티커를 최대한 크게 / 글씨가 들어갈 경우 가독성 고려하기

 

심사통과하기 어려운것은

마켓에서 지정한 파일 설정 준수하지 않은경우 

픽셀 깨짐, 품질 낮은것, 외곽성 뭉개짐, 형대의 과도한 왜곡 등 완성도가 떨어지는 경우

부적합한 콘텐츠인 경우

내용이 커뮤니케이션에 도움이 안되고, 서비스 품질을 떨어뜨리는 경우

네이버 ogq마켓에서 이미 판매중인 내용 중복되는 경우

스키터에 들어간 글자에 오탈자가 있는 경우

 

꼼꼼하게 살펴봤어요~

 

 

 

인기있는 스티커 종류에 대한 설명도 함께~

사용 가이드만 보더라도 어떤식으로 만들어야할지 대충 설명이 다되네요 ㅎ

 

 

 

 

판매자 정보를 등록해야 콘텐츠를 올릴 수 있다고 해서 

아직 스티커는 만들지 않았지만 ㅋㅋ 정보는 미리 올려주었어요~

 

 

스티커 제작 가이드보면서 준비를 다 끝났고~

이제 스티커만 만들면 되는데요 +_+

콘셉트 정하고 24개 이모티콘 어떤걸 만들지 구상은 다 해두었꼬

그리기만 하면 되는데~~ 언제 다 그릴지!! ㅎㅎㅎ

1차 완료하고 스티커 제작 상황 다시 글 써볼께요~♥

다들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~ 요즘 코로나 때문에 밖에 잘 못나가니

틈틈이 이모티콘, 스티커 제작해보는거 어떨까요~:)

그럼 다들 꿀 연휴 보내세요~